북한선교 동역자님께,
오랜 기간 준비한 개편 작업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이제 끝난 것이 아니라 실은 새롭게 편성된 프로그램들이 방송되기 시작한 것이지요.
TWR 창립부터 지금까지 계속 집중해 온 대상은 북한에 살고 계신 기독교인들입니다. 함께 모여 예배드릴 수 없고, 누가 기독교인인지 알 수 없고 그래서 성도의 교제도 가질 수 없는 곳, 성경을 가질 수도, 찬송을 마음껏 부를 수도 없는 지하교회 성도들이 하루 하루 신앙을 유지하는 것을 돕는 것이 TWR 북방선교방송의 책임입니다. 또한, 성도들 가운데 기독교 지도자를 세워 계속해서 북한의 지하교회가 이어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북한에 지하교회 성도를 남겨 두셨을 뿐 아니라 북한 주민들의 마음의 문도 열고 계심을 여러 경로를 통해 확인합니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수년간 준비한 복음 전도 프로그램들이 이번 개편을 통해 대폭 추가 되었습니다. 요일에 따라서 2시간 30분까지 방송시간이 늘어나기도 하였고, 복음을 제시하는 프로그램도 매일 편성되었습니다. 적어도 3년에서 5년 동안은 북한에 복음을 전하는 프로그램을 계속 강화하고자 합니다. 지하교회 성도뿐 아니라 북한 주민들이 TWR 방송을 통해 복음을 듣고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구원의 복을 누리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연수에서 복귀한 현장 사역자의 학위 과정이 잘 마무리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많은 것을 배우게 하셨습니다. 현장 사역에 유익하게 사용될 것을 기대합니다. 올 해 mp3 배포에 협력하고 있는 단체와 사역자들과 만남을 가졌습니다. 많은 수량은 아니었지만 탈북 과정에서 탈북민에게 복음을 전하고 마음의 안정을 취하는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기기 안에 담을 내용을 논의하며 내년 사역 목표도 세웠습니다. 해외에 체류하고 있는 탈북민들에게 그동안 제작된 라디오 프로그램을 mp3를 통해 신앙에 도움을 주고 있음에 감사합니다. 북한 내지 뿐 만 아니라 해외 체류중인 탈북민을 향한 사역에 더 많은 열매를 주시길 기도합니다.
성적 피해를 당한 여성을 돕기 위한 라디오 드라마‘감춰진 보물’의 대본 작업이 끝났습니다. 연기자 선정과 대본 연습 그리고 녹음 작업이 11월 중 예정되어 있습니다. 연말까지 녹음과 편집 작업을 마치고 2020년에는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환절기 급격한 기온 변화에 강건하시기를 기도합니다. 감사합니다.
기도제목
● 가을 개편에 예정대로 계획한 프로그램들을 편성, 방송할 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시즌 변경후 모니터를 통해 수신 상태가 양호함을 확인하였습니다. 이 또한 감사합니다. 다만, 12월에 수신 상태가 불량할 것으로 예측되어 기도가 필요합니다.
● MP3 전달자들이 안에 담긴 내용을 정확히 파악하여 잘 설명하고 듣는 자가 마음을 열고 복음을 받아들이게 하소서.
● 2019년 마지막 라디오 보급이 진행중입니다. 모든 과정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게 하소서. 북녘 성도들에게 기쁜 성탄 선물이 되게 하소서.
2019년 11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