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 동역자님께,
2019년의 마지막 달이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을 기념하는 성탄절이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12월 24일 방송에 예수 영화 오디오 버전이 편성되었습니다. 북한 땅 구석 구석에 예수 그리스도의 생애 이야기가 들려질 것입니다. 단파 방송국들이 수 년째 힘겨운 겨울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태양의 흑점 현상으로 인해 방송 수신이 좋지 않은 주기를 보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TWR의 괌 송출소에서 북한으로 보내는 방송이 12월에 가장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오랜 세월 축적된 데이터에 따른 분석입니다. 거의 모든 방송국들이 겨울에 사용할 주파수 확보 전쟁을 치루고 있기에 대체할 수 있는 주파수도 마땅치 않습니다. 오직 천지를 주관하시는 하나님께 간절히 구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열왕기서에 기록된 많은 왕들의 업적은 하나님과 맺은 언약을 따라 살았는가 그렇지 않은 가에 달려있습니다. 특히 둘째 왕 다윗과 같았는지도 중요한 기준이었습니다. 왕들의 다른 치적은 성경이 아닌 다른 책을 참고하라고 성경은 말합니다. 모든 간사들이 지난 한 해 사역을 결산하고 2020년 사역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 누구의 지시가 아닌 하나님의 뜻을 따라 라디오 방송으로 북한에 하나님께서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무엇인지 잘 분변할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합니다. 2020년이 되면 북방선교방송은 창립 25주년을 맞습니다. 초기 상황에 비추어 볼 때 사역의 환경이 많이 좋아졌습니다. 방송 시간도, 사무실 공간도, 간사 인력도 나아졌습니다. 무엇보다 북한 주민들의 외부 정보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라디오도 꾸준이 보급되었습니다. 가을 개편을 통해 새롭게 편성된 프로그램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북한 주민에게 전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 구원얻는데 유용한 도구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성적 피해를 당한 여성을 돕기 위한 라디오 드라마 ‘감춰진 보물’의 녹음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연기자 중 일부는 신앙이 없지만 이‘감춰진 보물’을 녹음하면서 등장 인물의 사연에 함께 울기도 했습니다. 절망적인 상황에서 예수님으로 인해 다시 소망을 되찾는 이야기가 참여자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끼쳤습니다. 이제 편집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최종 완성 단계까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합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후원자님의 2019년을 인도하셨습니다. 소망으로 2020년을 맞으시기 바랍니다.
기도제목
● 12월 방송 수신 상황을 위해 간절히 기도합니다.
한반도 전역과 중국 동북삼성 그리고 러시아 동부 지역에 이르기까지 전 지역에서 맑고 선명하게 방송이 들리게 하소서.
● 북방선교방송이 전파되는 매일밤 10시 15분부터 12시 15분까지 역사하소서.
●2020년 사역 계획이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세워지게 하소서. 간사 각 사람에게 하늘의 꿈을 선명하게 알려주소서. 지혜를 주소서.
●2019년 마지막 라디오 보급이 진행중입니다. 모든 과정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진행되게 하소서. 북녘 성도들에게 기쁜 성탄 선물이 되게 하소서.
2019년 12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