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 동역자님께,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한 1 월을 보냈습니다. 신년 이사회 모임도 있었고, 협의회 총회도 있었습니다. TWR 총회도 있었습니다. 2020 년은 TWR 이 창립 25 주년을 맞는 의미 있는 해입니다. 1995 년 창립 후 한국에 IMF 가 닥쳤고, 북한에는 홍수 후 큰 기근이 닥쳤습니다. 북한 내부 소식이 외부에 알려졌고, 수많은 탈북민이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때로 남과 북의 정부가 긴밀하게 여러 사업을 진행했습니다. 그동안 닫혔던 북한선교의 문이 활짝 열리는 듯했습니다. 북한이 무너진다거나, 통일이 될 것이라는 말들이 돌았습니다. 25 년이 지난 지금도 북한의 성도들은 심한 핍박을 받고 있으며, 주민들은 복음을 듣지 못하고, 선교사도 북한으로 들어갈 수 없습니다. 하루 30 분 방송으로 시작한 TWR 북방선교방송이 지금은 매일 2 시간 방송을 제작 송출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북한에 방송을 들을 라디오도 보급했습니다. 언제쯤 하나님께서 열매를 확인하게 하실지 알 수 없지만, 여전히 북한 안에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잃어버린 영혼이 살고 있으며, 하나님의 백성들이 말로 형언할 수 없는 핍박을 당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늘도 우리는 라디오 방송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합니다. 같은 마음과 기도로 함께 해 주시는 후원자님들이 있기에 다시 경주를 시작합니다. 감사합니다.
노르웨이의 노레아 재단의 후원으로 원격 양육 사역을 예정대로 1 월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현장 사역팀에서 3 명, TWR 현장 사역자 1 명 이렇게 4 명이 맡아 흩어진 탈북자들을 화상회의 시스템으로 주 1 회 이상 만나고 주 1 회 주일예배를 드립니다. 현재 모두 25 명 정도 연결되어 양육을 시작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한 탈북자를 찾아 만나는데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지금 해야 할 일이기에 이 사역을 시작했습니다. 불안한 환경에서 의지할 곳 없는 탈북자를 신앙으로 인도하는 이 사역을 하나님께서 선하게 사용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한국에 오기로 된 로스 유리 자매의 비자 문제가 약간의 행정 오류가 발생하여 한 달 가량 지연되었습니다. 2 월 13 일 입국할 예정입니다. 2 세 교포인데 한국 방문이 처음입니다. 5 개월간 머물며 북한 사역, 여성 사역 부분에서 여러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인턴 후 3 년 이상 선교사로 파송 받아 한국TWR 에서 사역할 수 있기를 기도하고 있습니다. 2 월부터 아시아여성리더콘퍼런스를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합니다. 현재 참석자가 확정되었으며, 장소, 프로그램, 참석자의 비자 처리 등 세세한 부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
기도제목
- 로스유리 자매의 한국 입국 비자를 받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정을 안전하게 지켜주소서. 한국 문화에 잘 적응하고, 5 개월 사역을 통해 북한선교의 소명을 확인케 하소서.
- 원격양육사역을 시작케 하신 하나님, 현장의 탈북자들과 사역자들 간에 신뢰가 형성되게 하소서. 사역자들이 새로운 사역 환경에 속히 익숙하게 하소서.
- 자가면역성 췌장염 치료 중인 송창현 목사님과 직장암 4 기 치료를 시작한 황애리 간사의 시부를 치료하여 주소서.
- 방송 수신상태가 호전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2020년 2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