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 동역자님께,
시즌 변경에 따라 공중파 방송 모니터를 실시하였습니다. 단파방송은 계절에 따라, 또 태양의 흑점 변화 주기에 따라 동일한 시간대 동일한 주파수라도 수신 감도가 다릅니다. 그래서 일 년에 두 번 있는 시즌 변경 시기에 집중 모니터를 실시합니다. 지난달 소식에서도 전해드린 바와 같이 그동안 겨울 시즌에 방송 수신 감도가 낮게 측정되어 애를 태웠는데, 올해부터는 양호한 주기에 접어들어 마음이 한결 가볍습니다. 모니터 결과 역시 매우 양호한 상태를 보였습니다. 다만, 지난 일 년 8개월 동안 단 한대의 라디오도 추가로 보내지 못한 것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기존에 보급한 라디오가 안정적으로 작동하여 북한 지하교회 성도들이 매일 하늘의 양식을 받기에 부족함이 없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11월부터 전간사 매일 출근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아직 남아있지만, 간사의 90% 이상이 백신 접종을 마쳤고 미루어두었던 몇 가지 사역의 진행을 위해 이러한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지켜주신 하나님께서 사역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든 간사와 가족들을 안전하게 보호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11월은 감사의 달이자 결산과 계획의 달이기도 합니다. 냉정하게 한 해 사역을 평가하고 이를 바탕으로 하나님께서 명하시는 바를 찾아 2022년 사역 계획을 수립합니다. 기도로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며 모든 간사가 약 4주 동안 집중합니다.
지난 6월 발생한 고 한재민 선교사의 산재처리와 유족연금이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충분한 자료를 제출하였으나, 코로나19 감염과 이로 인한 사망이라는 인과관계가 명확하지 않다는 이유를 들어 계속 판정을 보류하고 있습니다. 허위나 과장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예상한 결과를 얻지 못하는 현실에 유족들의 마음이 더욱 힘듭니다. 다음 달에는 감사한 소식을 전해 드릴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생명줄, 라디오 방송이 매일 북한으로 전파됩니다. 할렐루야!
기도제목
- 한 해 동안 충성을 다한 간사와 봉사자, 후원자들을 위로하소서. 입술에 감사와 찬양이 넘치게 하소서. 2022년 계획을 세우는 동안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지혜를 주소서. 북한선교의 비전으로 마음이 뜨겁게 하소서.
- 고 한재민 선교사의 산재처리와 유족연금 승인이 속히 나오게 하소서. 관계 기관과 위원회가 제출된 자료에 기반하여 정직하게 판정하게 하소서.
- 오랜 시간 닫힌 라디오 보급의 길을 열어 주소서. 보관 중인 라디오의 고장이나, 분실의 사고가 없도록 지켜 주소서.
- 겨울 시즌 동안 단파 라디오 방송이 맑고 선명하게 전파되게 하소서. 추운 날씨를 무릅쓰고 늦은 밤 라디오 방송에 귀 기울일 북한의 지하교회 성도와 주민들이 방송을 들으며 하루를 살아갈 힘을 얻게 하소서.
2021년 11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