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공개 촬영이 있는 날이면 KBS 신관 주차장에 한 무리의 인파가 모입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기다리는 팬들입니다. 언제 나올지, 나올지 안 나올지도 모르는 불확실한 상황에서 첫사랑에게 고백하는 소녀의 심정으로 서 있는 그들을 보면 그 열정과 진심에 감탄하게 됩니다.

무언가에 대한 진심은 내가 할애하는 시간이나, 돈, 노력 등에 나타납니다. 좋아하는 연예인의 사진을 찍기 위해 500만 원짜리 망원 카메라를 사고, 막차가 끊겨 다음날 새벽 첫차를 타고 집에 가는 학생들은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 연예인을 따릅니다. 밥에 진심인 사람은 웨이팅 한 시간이 아깝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러 가는 길은 지구 반대편까지 갈지라도 지루함 없이 설렘이 가득합니다.

열정은 우리가 더 알고 싶고, 더 가까이 다가가고 싶을 때 생깁니다.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들은 그 연예인에 대해 더 많이 알고 싶고 직접 만나고 싶어하며 추억을 남기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그들은 열정을 다해 연예인을 따라다니는 것입니다. 이러한 열정은 사랑에서 비롯됩니다.

때로 우리는 이 열정을 잃어버리기도 합니다. 일상에 대응하다 보니 혹은 세상의 유혹에 흔들려서 처음 가졌던 열정이 서서히 식기도 합니다. 예수님을 향한 우리의 첫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처음 예수님을 만났을 때의 감격과 기쁨은 시간이 지나면서 희미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과의 사랑은 연예인을 향한 사랑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깊고도 진실합니다. 팬들은 연예인을 만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하지만, 예수님은 이미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예수님의 사랑은 한 번 맛보면 결코 잊을 수 없는, 그 어떤 사랑과도 비교할 수 없는 깊이와 풍요로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향한 뜨거운 사랑을 회복합시다.
우리는 먼저 주님께 사랑받은 자들입니다. 예수님의 사랑은 우리의 나눔으로 다시 흘러갑니다. 예수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그 사랑을 전하는 삶을 살아갈 때, 우리의 열정은 자연스럽게 회복될 것입니다. 여러분을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기도제목>

  • 현장 방문 사역이 안전하게 진행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선교사님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주시옵소서.
  • 북방선교방송의 중요 사역인 라디오교회 사역이 은혜 가운데 진행 중입니다. 라디오를 지속적으로 잘 공급하게 하시고, 모든 과정을 안전하게 지켜주옵소서.
  • 북한 지하 교회 성도들을 안전하게 지켜주시고, 현장에서 방송 피드백이 들어올 수 있도록 길을 열어 주옵소서.

2024년 6월 13일
이김 대표(TWR Korea 북방선교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