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과 계절변화

트럼프가 미국 대통령으로 당선되던 날, 많은 사람들이 기대감과 두려움을 함께 느꼈습니다. 원달러 환율이 치솟고, 가상화폐가 폭등하고, 주식시장은 요동쳤습니다. 이런 불안정은 결국 우리가 예측할 수 없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이 큰 원인일 것입니다.

가만히 생각해보면, 우리 삶에는 불안 요소가 참 많습니다. 실패에 대한 불안, 재정에 대한 불안, 노후에 대한 불안, 건강에 대한 불안, 그리고 때로는 신앙에 대한 불안까지. 이 불안들은 어쩌면 “잘 해내야 한다”는 부담감에서 오는 것일 수도 있고, 이제 살만하니 오히려 지킬 게 많아졌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가진 게 정말 아무것도 없었을 때는 그리 불안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부족함이 많았지만, 채워질 것에 대한 기대가 있었고, 매 순간 하나님의 인도 없이는 살 수 없다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았습니다. 지금도 가진 건 맥북과 물려받은 소형차밖에 없지만 예전과는 다르게 하나님의 인도하심보다 내 계획이 더 많아짐을 느낍니다.

우리의 삶은 하나님의 큰 그림 안에 있습니다. 해마다 겨울이 찾아오듯이, 예상치 못한 변화들이 우리 앞에 다가오기도 합니다. 매서운 겨울 추위가 매년 찾아올지라도 우리는 여태껏 잘 견뎌왔습니다. 비록 겨울을 맞아 옷장 정리를 하고 그래도 입을 옷은 마땅치 않겠지만  올겨울도 무사히 지나갈 겁니다. 감사한 것은 모든 계절과 날씨를 주관하시는 분이 하나님이라는 사실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크신 분이십니다. 우리 삶을 이끄는 건 정치나 경제, 문화가 아니라, 바로 하나님의 손길입니다. 그래서 진정 중요한 것은 우리가 하나님을 따라 살아가느냐, 아니면 내 힘으로 잘 살려고 애쓰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트럼프의 당선이 우리의 삶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삶의 중심에 예수 그리스도를 모시는 일이 우리에게 더 중요한 일입니다.

우리는 종종 세상이 주는 뉴스와 변화들에 휘둘립니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우리는 초점을 더 확고히 다잡아야 합니다. 매일 우리의 삶을 인도하시는 하나님을 신뢰하고, 그분의 계획 속에서 살아갈 때, 어떤 변화도 담담히 맞이할 수 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세상 속에서 변하지 않는 하나님께 기대는 것, 그것이 우리에게 참 평안을 줄 것입니다.

북방선교방송은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변치 않는 하나님의 선교 명령을 따라 30년을 순종해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도로 이 사명을 함께 감당하길 소망합니다.

만날 수 없어도 전할 수 있어요.

2024년 11월 14일
이김 선교사(TWR Korea 북방선교방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