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 동역자님께,
지난 겨울은 유난히 추웠던 날씨와 함께 괌 송출소 기술자의 예고(방송 수신 상태가 평월 대비 좋지 못한 것)로 인해 마음 졸이며 보냈습니다. 봄을 알리는 비와 함께 3월을 맞았습니다. 감사하게도 방송 수신 상태는 다시 평월 이상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고되었습니다. 3월 말에는 봄 개편 주기에 따라 집중 모니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매일 매일 생명의 젖줄과 같이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는 방송이 맑고 선명하게 청중에게 전달되기를 이번 한 달도 기도합니다.
2017년 국경 지역 정세와 주변국 정세등으로 정체되었던 라디오 보급을 다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내부 사정을 직접 확인 할 수 없기에 보내오는 소식에만 의존해야 합니다. 보안 문제로 차마 다 전해오지 못하는 사정이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사람의 머리털까지 세신 바 된 하나님의 능력을 의지하여 청취자의 형편을 이해할 수 있는 마음을 우리에게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짧은 글 속에 담긴 청취자의 간절한 소망을 마음으로 공감하여 청취자의 필요를 헤아려 알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라디오 보급에 관여하는 중간 보급 담당자들과 연락자들의 안전과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 전달이 잘 유지되기를 기도합니다.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 동안 여자아이스하키 남북 단일팀의 이야기가 화제였습니다. 처음에는 라커룸을 따로 쓸 만큼 사이가 벌어져 있었지만, 헤어질 때는 아쉬움에 눈물을 흘리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정치적인 논리로 설명되지 않는 스포츠인들 만의 공감이 그들을 하나로 만들었고, 보는 이들에게 감동으로 전해졌습니다. 지금은 만날 수 없어도 북녘의 기독교인들도 방송으로 계속 우리와 만나고 있음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시는 날 우리도 서로 만나 쌓인 신앙의 공감을 나눌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돌보셨다고 고백하는 그들을 만날 것입니다. 우리도 마음 아프게 기도했노라고 말할 날이 올 것입니다. 후원자님들 모두 함께 부둥켜 안고 감격할 날을 곧 올 것입니다.
북방선교방송에서 가장 중요한 자료는 많은 분들의 기도와 헌신으로 만들어진 라디오 프로그램들입니다. TWR 사역초기에는 ADAT라는 장비를 이용해 비디오 테이프에 저장해 두었습니다. 지금은 녹음과 편집 작업 모두 컴퓨터를 이용해 파일로 저장합니다. 이렇게 중요한 파일들을 저장해 두는 서버를 그동안 일반 데스크탑 컴퓨터를 활용해 써 왔습니다. 앞으로 5년 이상 안전하고 충분한 공간을 확보하여 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문 장비를 구비하고자 합니다. NAS 장비 구입을 위한 재정(2대 380만원)을 위해 기도해 주십시오. 관리가 미흡했던 홈페이지도 정비 중에 있습니다. 재능있는 봉사자들을 찾습니다. 날마다 일용할 양식을 공급하시듯 사역에 필요한 모든 것을 때를 따라 채워주심을 감사합니다.
꽁꽁 얼었던 땅이 녹고, 그 곳에서 새싹이 돋아나듯 후원자님의 삶에도 주님의 은총으로 기쁨이 가득하기를 소망합니다. 샬롬!
<기도제목>
1. 지난 겨울 방송 수신 상태가 양호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2. 라디오보급이 재개되게 하심을 감사합니다. 2018년 보급에도 한 건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게 하소서.
3. 영한번역 봉사자를 속히 보내주소서.
4. 제작부에서 함께 일할 일꾼 2명을 보내주소서.
2018년 3월 05일
후원금 송금 계좌 정보 <국민은행, 851-01-0003-066, 북방선교방송>
인터넷후원 바로가기: http://give.twrk.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