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선교 동역자님께,
6월에는 외국에서 손님이 여럿 방문하였습니다. TWR의 동북아시아 지역 책임자인 아론 탄과, 올해로 창립 10년을 맞은 TWR 일본의 대표인 히로 사사키가 함께 방문하여 동북아 미디어 선교 전략과 양국 TWR의 협력을 논의하였습니다. 북방선교방송 창립부터 지금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고 있는 TWR 네덜란드에서 3명이 방문하였습니다. 협력 중인 5개 프로그램의 제작 상황을 파악하고, 보다 긴밀하고 더 넓은 협력 방안을 심도 있게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지난해 시행된 인터넷종교관리방법과 7월 1일 개정 시행된 방첩법 때문에 중국 내 온라인 포교 활동이 크게 위축되었습니다. 최첨단 디지털 미디어가 편리함을 무기로 삼아 사람들의 삶 속으로 깊게 파고들고 있지만, 위험 지역 선교에는 더 많은 어려움을 주고 있습니다. 재중 탈북 여성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던 다양한 사역이 이 두 개의 법 시행으로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TWR이 재중 탈북 여성을 대상으로 라디오 방송을 시작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입니다.
지난 7월 1일부터 새벽 방송을 시작했습니다. 생활 환경 탓에 늦은 밤 방송을 듣지 못했던 북한 주민과 지하교회 성도에게 영의 양식을 전달하는 생명의 젖줄이 되리라 믿습니다. 모니터 결과 마치 지역 방송과 같은 깨끗한 음질을 확인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0월 말 추가할 재중 탈북 여성 대상 방송도 본격적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 일을 시작하시는 하나님께서 선한 결실을 거두실 것을 믿습니다. 인원 충원 없이 추가되는 많은 업무를 감당하기 위해 제작부 간사들에게 업무가 가중되고 있습니다. 일손을 도울 봉사자와 전임 간사, 그리고 재정을 채워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할렐루야! 몽골 여성 사역을 맡을 나물룬 자매의 한국 입국 비자가 승인되었습니다. 7월 말까지 입국하여 약 50일 동안 기본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짧지 않은 기간 동안 아직 어린 아이와 떨어져 지내야 합니다. 훈련 내용을 잘 익혀 몽골 TWR 사역의 시작이 순조롭기를 소망합니다. 몽골 사역뿐 아니라 탈북자 사역에도 새로운 문이 열리기를 기도합니다.
오늘도 북한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은 라디오 방송이 전파됩니다.
기도제목
- 새벽 방송을 허락하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하루 3시간의 방송이 맑고 선명하게 전파되어 북녘에 끊임없이 복음을 전하는 도구가 되게 하소서.
- 나물룬의 비자가 승인되어 감사합니다. 한국에서 진행되는 훈련을 통해 사역에 필요한 지식뿐 아니라 몽골 선교의 전략을 수립하게 하소서.
- 괌 송출소 수리에 필요한 부품이 제때에 보급되게 하소서. 필요한 재정을 채워주소서. 사역자들이 다치지 않게 하소서.
2022년 7월 5일